핀란드에는 “청결은 식사의 절반이다”라는 말이 있습니다. 영어로는 의미가 없다는 걸 알지만 메시지는 중요합니다. 에스프레소 머신을 청소하는 것은 바리스타로서 가장 지루한 부분일 수 있지만 정말 중요합니다. 에스프레소 머신을 매일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얻을 수 없습니다! 에스프레소 머신 청소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.
매일 청소
카페가 문을 닫은 후에 꼭 해야 할 일들입니다. 만약 당신이 많은 양의 카페에서 일하고 있다면 선별하는 동안 그것을 하는 것이 현명할 수도 있습니다.
그룹장
에스프레소를 추출할 때 많은 양의 커피 오일과 사용한 커피 입자가 그룹 헤드에 달라붙습니다. 이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은 거의 없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매일 그룹헤드를 씻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.
지침:
- 그룹헤드에서 포터필터를 제거합니다.
- 그룹 헤드에 붙어 있는 사용된 커피 입자를 제거하려면 청소용 브러시로 그룹 헤드를 닦으십시오.
- 포터필터의 브루잉 바스켓을 블라인드 바스켓으로 교체하세요.
- 블라인드 바스켓에 에스프레소 머신 세척제 1티스푼을 넣습니다.
- 포터필터를 그룹헤드에 삽입합니다.
- 에스프레소를 만들 때처럼 물 공급 장치를 넣고 10초 동안 그대로 유지하세요.
- 3초 정도 기다린 후 물 공급 장치를 다시 켜세요.
- 이 작업을 4회 계속합니다(4 x 10초, 3초 정지).
- 그룹 헤드에서 포터필터를 제거하고 물로 청소용 파우더를 씻어냅니다.
- 그룹 헤드를 다시 닦고 커피 입자가 남아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.
- 헹궈진 포터필터를 그룹헤드에 다시 삽입합니다.
- 4 x 10초 절차를 반복합니다.
- 그룹 헤드에서 포터필터를 제거하고 그룹 헤드에서 약간의 물을 흐르게 합니다.
- 그 후에는 기계 작업이 완료됩니다.
처음 4 x 10초 주기는 낮 동안 그룹 헤드에 달라붙은 커피 오일을 제거하기 위해 수행됩니다. 두 번째 과정에서는 그룹 헤드에 남아 있을 수 있는 모든 클리닝 파우더를 헹굽니다.
포터필터
에스프레소 머신을 세척한 후에는 바쁜 하루를 보낸 후 포터필터와 그 안에 커피 오일이 많이 남아 있으므로 세척하는 것이 현명합니다.
- 포터필터와 바스켓을 금속 그릇이나 싱크대에 놓습니다.
- 에스프레소 머신 세척제 1테이블스푼을 그릇이나 싱크대에 넣습니다.
- 포터필터의 모든 금속 부분이 물 속에 잠길 수 있도록 그릇이나 싱크대에 뜨거운 물을 채웁니다.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식될 수 있으므로 포터필터의 플라스틱 손잡이를 물속에 담그지 마십시오.
- 약 10-15분 동안 끓이세요.
- 포터필터와 바스켓을 물에서 꺼내어 뜨거운 물과 브러시로 세척합니다.
- 바스켓을 포터필터에 다시 장착하면 밤새 포터필터를 그룹헤드에 다시 장착할 수 있습니다.
스팀완드
물론, 스티밍 후에는 스팀봉을 바로 닦아주어야 우유가 완드까지 타지 않습니다. 지팡이에 탄 우유는 아주 젖은 천으로 지팡이를 10분 동안 끓이면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. 그 후에는 탄 우유를 닦아내기만 하면 없어집니다. 지팡이를 긁을 때 금속을 사용하지 마십시오. 지팡이의 코팅이 손상되고 우유가 지팡이에 더 쉽게 타게 됩니다.
그룹헤드 샤워스크린
샤워스크린은 그룹헤드에 위치하며 추출수를 커피퍽에 고르게 분사하는 역할을 합니다. 샤워 스크린은 하루 종일 커피 퍽과 접촉하기 때문에 정말 빨리 더러워집니다. 샤워 스크린을 고정하고 있는 나사를 풀어 세탁하세요. 결국 세 부분으로 끝나게 됩니다.
샤워 스크린, 금속판 및 나사. 이 세 가지를 뜨거운 물과 에스프레소 머신 세척제에 넣고 10~15분 정도 끓인 후 가볍게 털어내면 됩니다. 매일 하면 정말 쉽게 청소할 수 있지만, 정기적으로 하지 않으면 청소하기가 더 힘들어집니다.
분쇄기
그라인더 버는 커피 원두와 접촉하므로 매일 "헹궈야" 합니다. 일반적으로 분쇄하는 그라인더 버 청소 "콩"( 예: Grindz )을 사용하면 버에 달라붙은 커피 오일을 제거할 수 있으므로 쉽습니다. 이 작업은 단 30초만 소요되며 그라인더를 훨씬 더 좋은 상태로 유지해 줍니다.
주간 청소
포터필터 스파우트
이것은 몇 달 전에 나에게 놀라운 일이었습니다. 나는 항상 포터필터를 매일 끓이면 스파우트도 깨끗해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내 생각은 틀렸다.
포터필터 추출구에는 꽤 많은 양의 커피 오일이 모이기 때문에 가끔 나사를 풀지 않으면 커피 오일이 꽤 많이 쌓일 수 있습니다. 나사를 풀고 뜨거운 물과 에스프레소 머신 세척제에 10-15분 동안 담가두세요. 끓인 후 솔로 털어서 제자리에 고정시켜주세요.
그라인더 오프닝
매일 그라인더를 버 청소 원두로 "헹궈낸다"고 하더라도 가끔씩 그라인더를 열어야 합니다. 커피 찌꺼기가 많아 열지 않으면 그라인더가 쉽게 막힐 수 있습니다. 브러시와 나무 막대기는 그라인더에 들러붙은 커피를 제거하는 데 편리한 도구입니다.
높은 품질의 에스프레소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매일 세척 과정을 진행하세요. 더러운 기계로는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만들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세요!
'커피 머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NutriBullet으로 커피콩을 갈 수 있나요? (0) | 2024.07.31 |
---|